사업분야

티스템의 사업분야를 소개합니다.

줄기세포 배양액 사업

티스템의 “인체유래지방줄기세포배양액”은 무막줄기세포치료제를 만드는 과정에서 필요한 줄기세포를 배양, 증식하는 과정에서 줄기세포 밖으로 배출되는 유효성분을 정제하여 만들어낸 물질입니다.

이 유효성분은 인체 피부에 유용한 다양한 성장인자, 재생인자, 콜라겐 등이 포함되어 있어 다양한 분야에 연구가 활발히 진행되고 있고, 특히나 미백, 피부트러블개선,탈모 완화 등의 프리미엄 기능성 화장품의 원료로도 각광받고 있습니다.

원재료로 쓰이는 인체지방은 한국 식약처의 인체공여물가이드라인에 따라 사용 가능한 인체유래지방만을 공여받아 이용합니다.
특히 20대 여성(BMI 25~30)의 유효성분이 많은 양질의 지방세포만을 이용하기 때문에 우수한 품질의 원료를 수득할 수 있습니다.

티스템의 “인체유래지방줄기세포배양액”은 근본적으로 무막줄기세포치료제를 의약품을 만들기 위한 과정에서 만들어지는 부산물이기 때문에 방부제를 넣지 않고, 리포좀화나 희석하지 않은 원액 100% 의 순도가 높은 물질입니다.

그리고 이 모든 과정은 의약품을 만들기 위한 기준에 부합하는 GMP시설에서 이루어지기 때문에 생산 안정성을 확보하고 있고, 동결 건조를 통해 공급이 가능하기 때문에 유통과정에서도 문제가 없는 물질입니다.

줄기세포 화장품 사업

머리카락이 가늘어지다가 모공 각각의 머리카락 수가 적어지면서 탈모가 시작됩니다. 탈모의 원인은 유전, 호르몬이상, 불규칙한 생활습관과 영양 불균형, 과로로 인한 스트레스 등 다양합니다. 또한 비듬, 지루성두피염, 두피염증(민감한 두피)등도 탈모를 일으킵니다. 탈모는 증상이 심화되기전에 미리 예방하는 것이 더욱 중요합니다. 티스템은 “두피도 피부다” 라는 믿음으로 20년 줄기세포 연구 노하우를 담아 두피전문화장품(두피클렌저, 두피에센스)을 만들었습니다. 두피 또한 피부처럼 클렌징( 잘 씻어내기)뿐만아니라 두피에센스의 사용(두피영양공급)이 매우 중요합니다.

만성재발성염증성 피부질환을 일으키는 아토피는 가려움증, 건조증, 습진등을 동반합니다. 발병 원인이 명확하기 밝혀지지 않았지만 환경 공해, 유해 물질 접촉, 진드기 등 외부적 요인과 더불어 유전적인 요인이 주원인으로 지목됩니다. 현재로서는 스테로이드제, 면역억제제, 항히스타민제 등을 사용하고 있으나 일시적인 미봉책에 불과한 경우가 많아, 약물 사용에 의존하기 보다는 열, 화학 물질 등의 외부자극을 주지 않고, 지속적인 보습을 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티스템은 가려움을 약화시키고 보습력이 좋아 피부가 건조하지 않도록 바디제품(바디클렌저, 바디에센스)을 만들었습니다.

티스템은 100세까지 우아하고 아름답게 살기위한 줄기세포배양액화장품을 준비중에 있습니다. 무엇을 먼저 발라야하나 고민하지 않고, 짧은 시간 내에 하루를 시작하고 마무리 할수 있는, 남녀 누구나 사용가능 한 합리적인 가격의 제품을 만들려 합니다. 피부영양공급앰플, 고보습주름개선영양크림, 선물처럼 휴식을 주는 마스크팩이 티스템의 핵심제품이 될것입니다.

동물용 의약품 사업

반려동물의 평균수명이 길어짐에 따라 관절염의 연간 유병율은 20% 내외에 달할 정도로 많아 지고 있는 추세입니다. 관절염이 심해져 슬개골 탈구까지 이어지는 경우 현재는 관절 주위에 핀을 박아 고정하는 고비용이 드는 외과적 수술이나 비스테로이드성 소염제를 사용하는데, 각각 부작용의 위험과 완전히 회복 되지 않는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티스템의 세계 최초 동물용 관절염 줄기세포치료제는 주사제형태의 치료제이기 때문에 기존 수술에 비해 시술이 간단하고 회복이 빠르며 경제적이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글로벌 반려견 시장은 한국이 아직 2%정도 밖에 되지 않을 정도로 개척해나갈 더 큰 글로벌 시장이 열려 있습니다. 국내 허가를 발판으로 해외 주요국 직진출과 LO계약을 통해 더 큰 가치를 가지는 신약으로서 만들어가고자 합니다.

인체 의약품 사업

사람을 위한, 사람에게 이로운 의약품을 만들기 위한 티스템의 기본정신은 끊임없이 연구하고 또 연구하는 원동력입니다.

티스템의 핵심기술로 개발된 무막줄기세포는 252가지 복합 단백질로 구성이 되어 있고, 항염증 9가지 인자와 재생 36가지 인자가 주요 효능을 내고 있습니다. 항염증과 재생을 기반으로 하는 약품이기 때문에 어떠한 질병의 직,간접 치료에 도움이 될수 있는 물질이 될수가 있어 원료의약품으로의 가치도 가지고 있습니다.

이미 티스템에서 진행되고 있는 다양한 기초, 응용 연구를 기반으로 퇴행성 관절염, 치주염, 신장염, 간염, 당뇨, 알츠하이머 등 여러 질병의 염증을 없애고 조직을 재생 하는데 도움을 주는 의약품, 의약품 원료를 연구개발 하고 있습니다.